내가 닮고 싶은 사람들은
인공지능을 잘 다룬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깃허브 코파일럿이란 파일을 아시는가요?
요즘 앱이나 웹을 만드는 개발자들 사이에서 꽤나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최근 제가 웹사이트를 만들면서 알게된 분은 이 인공지능을 잘 다룰줄 알더라구요.
일 거리가 많은데도 걱정하지 않는 이유가 인공지능을 잘 다루면 어렵지 않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고 저에게도 꼭
손에 익혀라고 신신당부를 하셨어요.
인공지능이 엄청 큰 교수라고 극찬을 하셨어요. 개발의 개념만 쪼금 익힌다면 정말 쉽게 개발할 수 있다고.
매번 저와 작업을 하면서 이야기 해주세요.
이쯤 되면 저도 인공지능을 한번 활용해보고자 깃허브에서 출시한 코파일럿을 설치 해봤습니다.
코파일럿은 비쥬얼스튜디오, 비쥬얼코드..(또 어디더라…?)등등 코딩하는 프로그램 여러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어요.
깃허브 코파일럿은 chat gpt처럼 대화창도 할 수 있어요.
이 대화창에서 물어보기도 하며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저도 아직 실무에 적용해본적은 없지만 기존 챗지피티는 물어보는 것만 코드로 만들어주지만
깃허브 코파일럿은 코드를 만들다가 함수 첫머리만 넣으면 기존에 만들었던 코드를 바탕으로 코드를 만들어주기 까지 합니다.
정말 놀라웠어요. 묻기도 전에 알아서 센스있게 코드를 미리보여주다니.
정말 인공지능이 아니라 그냥 사람지능이라 해도..
이젠 인공지능이 지식부분에선 사람을 거의 뛰어 넘었다고 봐야죠..ㅎㄷㄷ
제가 닮고 싶은 사람들이 몇 분 계시는데요..이분들의 공통점은
1). 다들 AI 인공지능 활용을 굉장히 강조하세요.
2).처음부터 잘하셨던 것이 아니라 많은 반복과 공부끝에 전문가들을 뛰어넘는 내공들을 갖추셨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저도 AI인공지능을 이용해 웹사이트도 뚝딱뚝딱 잘만들고 어플까지 만들어보려고
최근에 지역내에 개발자 모임에 가입을 하고 매주 있는 모임에도 참석할 예정이랍니다.
그리고 이 개발자 모임에 몇 몇 분들도 이미 깃허브 코파일럿, 인텔리(?) 라라벨등 인공지능을 이용해 웹사이트 어플을 제작하고 계시더라구요.
재미있는 모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잘 배우고 익혀서 다가오는 AI인공지능에..뒤쳐지지 않고 변화되는 세상에 잘 적응해서 살아남고 싶어요 ㅎ